양치칠을 해도 입냄새가 나요. 나는이유가 뭔가요? 원인은 역류성식도염?!
입냄새때문에 내원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들 중 다수가 역류성식도염을 겪고 있었는데요. 역류성식도염 환자는 계속 늘고 있으며 불규칙한 식사, 잦은 음주가 그 원인이랍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생활습관 중 식습관과 매우 밀접하므로 생활습관을 꼭 개선해야 합니다. 그러나 생활습관을 개선한다고 해서 역류성식도염이 완치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과식을 하거나 육류를 많이 섭츃는 생활습관은 위사늬 과다분비를 돕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에 쉽게 노출됩니다.
양치질을 해도 입냄새가 나는 사람들 중에는 역류성식도염 환자가 많습니다.
불규칙한 식사습관과 대장운동 등은 양치질을 해도 입냄새를 유발하는데요.
양치질도 자주하고 치과치료를 한 후에도 계속되는 입냄새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뱃속이 꾸루룩꾸루룩하는 경우가 많고 인스턴트 식품을 평상시에 많이 먹는 사람, 폭식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서 비위습담과 양치질을 해도 나는 입냄새의 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이나 폐에 열이 많을 경우 입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성격이 예민하고 불안감이 많은 사람 ▲마음속에 응어리가 많은 사람들에게도 양치질을 해도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한 입냄새는 음식물이 넘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하부식도 괄약근의 기능이 약하돼 음식물이 위에서 식도로 넘어올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양치질을 해도 입냄새가 날 수 있기도 합니다. 역류성식도염과 같은 위장질환은 자신의 체질에 맞게 바꾸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또한 양치질을 해도 나는 입냄새로 인한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떨어진 위기능을 올려주고 다른 장부와의 조화를 이룰 수 있게 신체적으로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